본문 바로가기

방구석 스페인어 공부팁

[스페인어 시작하기] 단어 익히기 좋은 어플



저는 모든 공부과정을 스마트하고,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거로만 알아봤어요!
그래야 지치지 않고, 질리지 않고,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.

그리고 스페인어를 처음 시작하면서는 우선 단어를 많이 알아야겠더라구요.

굉장히 기본적인 나무, 의자, 병원, 가게 이런 단어조차 모르면 콘텐츠를 찾기도, 재미를 붙이기도 어렵다는 것을 알았거든요.

그래서! 애플스토어를 헤매던 중 단어어플을 알게 되었어요(광고아녜요, 내돈내산ㅠ)

‘Drops’이라는 어플입니다.

 

 



1. 장점

- 우선은 매우 직관적이에요. 그림이 주어지고, 그에 맞는 스페인어 단어를 손으로 매칭하는 형식이라서
한국어를 거치지 않고 사물과 스페인어 단어를 이을 수 있더라고요!

 

 


- 스페인어 특성인, 여성형 남성형 관사가 나옵니다! 이게 정말 좋습니다.
스페인어 공부할 때 동사변형 다음으로 헷갈리는게 여성형 남성형 관사잖아요.
예를 들어, puerto(항구)는 꼭 el puerto 로 써야 문장을 완성할 수 있는데, 이런게 계속 보여지니까
직관적으로 바로바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.

- 게임 비슷한(?) 형식이고 다양해요. 어떤것은 그냥 연결하는 거고, 어떤건 단어를 아예 알파벳 나열을 일일이 해야하는것도 있고, O,X 문제도 있고 해서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.

- 발음을, 유럽식 스페인어, 남미식 스페인어로 알맞게 설정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. 저는 유럽식 스페인어 발음으로 설정 했고, 발음도 괜찮습니다.

- 하루 5분씩이라도 이동시간에 틈틈히 할 수 있어서 굉장히 뿌듯해요.

- 단어 주제도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어요.

-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요. 일단 심플하고 보기 좋아서 자꾸자꾸 켜게 되더라고요

- 단계마다, 대화에 능숙한, 마스터 이런게 있어서 자꾸 목표를 세우게 됩니다.

 

저 1500개 단어 넘기기도 오래걸렸어요 ㅎ

 




2. 단점

- 가격이 막 싸진 않아요. 월 8천원 수준이고요. 그렇지만 스페인어에 확실히 투자하고 싶어서 전 결제를 했습니다..ㅎ 그리고 후회하지 않아요.
많은 단어를 단기간에 익힐 수 있었어요. 그래서 문법책 공부할 때도 한번 봤던 단어들이 있어서 더 빨리 익힐 수 있었어요.(? 그래서 결국 장점이네요? )

- 단어 풀의 업데이트가 자주 되는거 같진 않아요. (제가 잘 모르는 걸수도 있어요 ㅋㅋ 아직 있는것도 다 안했거든요)



3. 결론

- 경험자로써는 적극 추천합니다. 단어 어플 중에는 제일 괜찮은거 같아요!



그럼,
Hasta pronto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