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방구석 스페인어 공부팁

혀트릴 'rrrrr~' 발음하는 방법(평생 안되던 1인.. 혀굴리기 성공)


안녕하세요!

오늘은 제가 스페인어를 처음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해결하고 싶었던 '발음'! 에 대한 포스팅입니다.


스페인어를 듣다 보면 영어나 우리나라 말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발음이 있죠 !

바로 혀떨기, 'rrr~~아르르르르ㄹㄹㄹㄹ~~~'하며 혀를 맘껏 굴려 내는 소리,

혀트릴이라고도 하는, rr발음입니다. 

일각에서는 그 소리 꼭 안내도 사람들이 스페인어 알아듣는다고 하는데, 

아무리 생각해도 스페인어 간지는 이 RRRR~발음에 있는 것 같았거든요...(ㅇㅁㅇ)


그래서 너무너무너무 성공하고 싶은거에요!

 

 

 

우선 결론부터 말하자면, 이 RRRR~ 발음 '누구나' 할 수 있습니다!

저도 어렸을 때 혀의 모양이 우성이네 열성이네 이런걸로 봐서 혀가 꽃모양으로 접히지도 않구요,

선천적으로 안 되는 건줄 알았습니다.

그런데 웬걸 지금은 아주 누구보다 ㅋㅋ 이 에레발음, '르르르~' 발음 시원하게 합니다.

혀의 모양 같은거랑 상관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거더라구욬ㅋ

자전거 타기랑 똑같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.

한 번 탈줄 알면 몸이 기억하고 너무나 쉽고 당연하게 탈 수 있는데, 

처음 타는 사람은 감을 잡기 전까지 너무너무나 무섭고 못탈 것 같잖아요.

이 rrrrr발음도 한번 성공하면 몸이 기억하더라구요 ㅋ
이걸 내가 왜 이전에 못했을까? 이런 생각이 듭니다..ㅋ

저는 이 발음을 꼭 해야겠다 생각하고, 5일? 6일 정도만에 했어요.

근데 이것도 영상이나 정보를 찾아보느라 걸린거고

정말 도움되었던 두 분의 영상을 토대로 연습했을 때, 몇 시간만에 성공한 거 같아요.

그래서 제가 도움 받았던 영상 두개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:) (*지인, 관계자 아님 주의)

 



1. 첫 번째는 긍정왕 최긍정 이라는 분의 동영상인데요

나도 rr발음 할 수 있구나!를 일깨워주셨고 구조를 이해할 수 있었어요

 

2. 두 번째는 윤소영 아나운서의 유튜브 동영상입니다.

너무 차근차근 잘 설명해주셔서 저는 이 영상을 보고나서야 마침내 르르르 발음을 뱉을 수 있었답니다(짱)
입술털기 부분은 스킵하고 혀털기를 보시면 됩니다 ㅎ

 


제가 찾아본 수~~~~많은 영상 중 가장 이해가 쉽고 도움되는 유튜브 영상이었어요!

일단 시작은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고, 그 다음은 미친사람처럼 무한 반복!! 여러분도 할 수 있어요.

 

성공하시면 댓글과 공감도 잊지마시구요! 누구나 할 수 있다 혀트릴 정복해요!!ㅎㅎ

 

그럼 또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

Hasta pronto!